본문 바로가기
일상&사용 리뷰

미니공기청정기, 휴대용공기청정기 퓨리몬 헤파필터 H13

by 해보다 2019. 9. 9.

 

봄에만 있던 황사, 겨울에 심하던 미세먼지, 겨울부터 봄까지 괴롭히던 초미세먼지가 여름에도 계속되고 있다. 이제는 가을에도 맑은 하늘을 볼수 있는 날이 며칠 안될 것 같다.
미리 예약하고 겨울, 봄 여행을 갔다가 미세먼지를 만나게 되는 날은 예약을 취소할 수 없어 마스크를 했음에도 기관지에 탈이 나서 병원을 다녀야했다. 밖으로 안 나갈 수는 없고 본격적인 미세먼지가 오기 전에 차안에서 사용할 휴대용 공기청정기를 구입했다.

 

휴대용공기청정기미니퓨리몬


일단 저렴한 제품을 선택했는데 공기청정기필터가 H13이라는 점이 결정적이었다. 헤파필터 H13등급은 0.3㎛ 이상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제거 효과가 있다고 한다. 공기청정기 필터는 실내용을 선택할 때도 H13이상을 선택하면 좋다. 등급은 숫자가 높을수록 좋으나 등급이 약간 낮더라도 공기청정기 내부 팬을 이용한 공기순환 능력이 좋다면 미세먼지 제거율이 높아지므로 필터의 등급만으로 공기청정 능력을 비교할 수는 없을 듯하다. 구입하려는 휴대용 공기청정기의 경우 단순한 구조의 제품이라 공기순환 능력이 좋다고 할 수는 없다. 내부의 작은 팬 하나로 공기를 순환시키기 때문이다. 미니공기청정기의 헤파필터가 H13 등급인 제품을 선택한 이유이다. 휴대용공기청정기 중에 H13이 아닌 제품도 있어서 설명하는 대로라면 퓨리몬 휴대용공기청정기는 가성비 갑인 제품일 것이다.
디자인은 단순하고 깔끔하다. 모양이 텀블러 같아서 차량에 두기 편하게 되어 있다. 크기도 텀블러 정도이고 가벼우며 이동이 쉽다.  

 

퓨리몬 미니공기청정기, 휴대용공기청정기

 

모델명 PR-1 , 2019년 4월 제조, 중국 생산 

휴대용으로 가능한 공기청정기

본체 상단으로 넓은 공기 회전

일반 USB 전원 사용

헤파필터 H13 사용

사이즈 높이 18Cm 지름9.7Cm 원통형

무게 350g

 

필터 사용기간은 하루 24시간 동작 시 3개월, 하루 12시간 동작 시 6개월, 필요 시에만 동작 시 1년 정도이다.

 

본체, 본체 장착된 필터, 추가필터, USB케이블, 가격 3만원대 중반, G**에서 구입.

 

휴대용공기청정기퓨리몬

 

휴대용공기청정기를 분리해보았다. 구성품은 간단하다. 본체는 상,하단으로 분리되고 하단에 넣을 원통형 헤파필터가 있다. 충전을 위한 USB케이블까지 구성품은 단촐하다. 추가로 헤파필터가 1개 더 포함되어 있다.

 

휴대용공기청정기미니퓨리몬

 

 

휴대용공기청정기 윗면을 보면 360도 공기회전이 가능하도록 오픈된 구멍이 많다. 상품설명에는 360도 공기회전이라고 하는데 그정도는 아닌듯하다. 크기가 작아서 차량의 더컵홀더에 두면 위로 공기가 나오니 공기회전이 분수처럼 뿜어지는 모양이 될 것 같다.

미니공기청정기 상단  중앙에 버튼이 있고 그 위로 수면모드, 편안모드, 쾌속모드가 있다. 중앙 버튼을 누를 때마다 하나씩 불이 켜지며 모드를 나타내준다. 수면모드-편안모드-쾌속모드-꺼짐의 순서이다.

수면모드는 저소음으로 작동하고 편안모드는 조용한 도서실 정도의 소음이라고 한다. 쾌속모드는 최대 속도로 작동하며 고속 운전으로 공기청정의 효율이 향상된다.

 

퓨리몬휴대용미니공기청정기

 

퓨리몬 휴대용미니공기청정기의 아랫면이다. 공기를 흡입하는 곳인데 이부분이 약간 의문이다. 처음 사진에 전체샷에서 보면 아래쪽으로 약간의 홈이 보인다. 홈이 작아보이는데 책상에 두고 사용할 경우 이곳으로 공기 흡입이 된다고 볼 수 있지만 차량 컴홀더에 끼울 경우 공기흡입이 잘 될까하는 생각이 든다. 주변의 오염된 공기를 흡입해서 정화를 시켜야하는데 좁디 좁은 컵홀에서 좁은 흡입구로 흡입하는 것이라 성능이 잘 발휘될까 하는 점이다. 공기를 흡입하고 있고 정화된 공기가 나오고 있으니 시간은 좀 걸리겠지만 공기청정기능은 되겠지라는 결론으로 마무리짓기로 한다. 따질 필요가 없을 것 같아서이다. 저렴하면서 작은 공기청정기로 큰 기대를 할 수도 없으며 공기청정기능이 어느정도인지 측정도 안되니까 말이다. 일단은 필터가 H13이라는 점을 믿고 좋은 성능을 기대해본다.

 

퓨리몬휴대용공기청정기

 

본체 상단을 뒤집어보면 프로펠라가 있어서 휴대용공기청정기를 작동시키면 회전한다. 소음은 집에서 들어도  거슬리지 않는다.


휴대용공기청정기 퓨리몬은 미니공기청정기답게 조용하다. 쾌속모르도 고속회전을 하는데도 중앙 버튼을 똑딱 누르는 소리보다 더 소음이 작다. 중간 회전속도인 편안모드가 도서관 소음정도라는 30dB이라는 설명이 맞다. 차안에서는 쾌속모드로 작동해도 소리가 안 들린다.

퓨리몬휴대용공기청정기

 

본체 상단과 하단의 결합은 상단의 홈을 하단에 맞춰서 시계방향으로 돌려 끼우면 된다.

필터를 교환하는 것도 본체 상단과 하단만 분리하면 간단하다. 하단을 잡고 상단을 반시계방향으로 돌리면 분리되며 하단의 필터를 손으로 들어올리면 된다.

 

퓨리몬휴대용미니공기청정기

 

전원은 뒷면에 작은 구멍이 있어서 제품에 동봉된 USB를 연결하고 사용하면 된다.

아직 여름이 다 가지 않았지만 짧은 가을이 지나는 순간 만나는 미세먼지를 미리 대비하려고 구입하게된 휴대용 미니공기청정기 퓨리몬제품이다. 고가가 아니라서 부담이 없고 필터가 1+1이라 구입했다. 제품 성능은 판매처가 광고하는 그대로라고 생각하자. 휴대용공기청정기에 너무 무겁게 많은 기능을 요구할 수도 없으니 H13 필터를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만족할만한 성능이라 살짝 추천해도 될 듯한 제품이다.

 

 

 

댓글